티스토리 뷰

초록입홍합오일효능 초록잎홍합효능

 

 

 

관절염은 시도때도 없습니다.
연골은 시간이 갈수록 닳기만 하고 재생은 안 되지요.


손상된 연골을 지켜주고 주변의 염증을 다스릴 수 있다면 관절의 통증은 줄어듭니다.
평생을 짊어지고 가야할 짐이 아니에요.


관절에 좋은 성분이 포함된 천연식품을 꾸준히 섭취해준다면 점차 관절의 움직임이 부드러워지고, 생활에 활력도 생기겠지요.


관절에 좋은 건강기능식품은 글루코사민, 보스웰리아, 식이유황, 강황추출물, 초록입홍합 등이 있는데 이번 시간에는 초록입홍합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관절에 효능이 뛰어난 초록입홍합은 의외로 부르는 이름이 굉장히 다양합니다.
푸른홍합, 녹색홍합이라고 부르기도 하고, 푸른잎홍합이나 초록잎홍합이라고 하기도 하지요.


정식 명칭은 초록입홍합입니다.
잎사귀 아니고 입술의 입이지요.


일반 홍합은 윤기나는 검은 빛깔인 반면, 초록입홍합은 겉껍질의 입구가 녹색입니다.
크기도 훨씬 크고, 염증을 잡을 수 있는 성분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특히 뉴질랜드 초록입홍합이 좋다고 하는데요.
사실 뉴질랜드에서만 서식하는 희귀종이기도 합니다.

 

 

 

 

자외선이 굉장히 강한 뉴질랜드 바다에 서식하는 플랑크톤은 강력한 항산화물질과 항염물질을 만들어내는데, 이를 먹이로 섭취하는 초록입홍합에 플랑크톤의 항산화물질과 항염물질이 고스란히 축적되어 있다고 합니다.


이 항염물질이 관절염을 완화시켜 관절통증을 없애주는 역할을 하지요.
또한 기관지염, 비염, 중이염, 알레르기성 피부염이나 만성염증에 시달리는 분들에게도 염증완화 효능을 기대할 수 있습니다.


몸속 염증 유발 물질인 류코트리엔 생성을 억제하여 염증의 경로를 차단하므로써 통증 조절에 도움을 주게 됩니다.
또한 면역세포인 T세포를 조절하여 염증 제거 효과를 나타내지요.

 

 

 

 

요즘같이 폐렴이 유행이고, 미세먼지가 극성인 시기에 어울리는 건강식품이기도 하지요.
관절염이 아니더라도 스스로 면역력을 키우고, 염증 관리 차원으로 섭취하는 것도 나쁘진 않습니다.


체내의 염증관리를 꾸준히 지속해나가는 것은 좋은 일이지요.
아파서 먹는 것보다 건강을 유지하려고 먹는 게 맞으니까요.


약이 아닌 식품이므로 단기간에 효과를 나타내진 않지만 3개월 이상 꾸준히 섭취해주면 염증이 심해지는 것을 막을 수 있습니다.

 

 

 

 

초록입홍합은 죽으면 유익한 성분이 동시에 파괴되므로 집에서 해먹는 건 관절건강에는 크게 도움이 되지 않습니다.


요리로 해먹을 때는 초록입홍합에 들어있는 불포화지방산이 무릎 건강을 해치는 나쁜 지방 세포를 분해시키는 정도를 기대할 수 있습니다.


불포화지방산의 흡수율을 높이기 위해 기름에 볶아서 드시는 방법을 추천합니다.


초록입홍합으로 국물을 낸다거나, 삶아 드시는 것은 무릎건강을 위해 권장하는 조리법은 아닙니다.

 

 

 

 

안타깝게도 초록입홍합 분말 역시 관절에 대한 기능성을 인정받지 못했습니다.
다른 식품들은 분말로 섭취하기도 하지만 초록입홍합은 분말로써는 관절 통증 개선 효과가 충분치 않은 것으로 나와 있습니다.


식약처에서 기능성을 인정받은 것은 초록입홍합추출 오일이 유일한데요.
관절 건강을 원하신다면 추출된 오일을 드셔야 합니다.

 

초록입홍합오일을 최소 2개월 섭취 후 관절 기능이 90%까지 개선되었다는 국내 7개 의과 대학의 연구결과가 있습니다.

관절 연골의 두께를 지킬 수 있으므로 퇴행성관절염이 시작되는 분들께는 초록입홍합추출 오일이 알맞아 보입니다.

 

특히 아침에 관절이 뻣뻣한 분들, 계단 오르기가 힘든 분들처럼 관절건강이 염려되는 분들에게 좋습니다.

 

초록입홍합추출오일은 약간의 바다 비린내가 나긴 하지만 캡슐을 물과 함께 삼켜버리면 먹는 데 불편함은 없지요.

 

 

 

기타 초록입홍합의 효능으로는


오메가3와 같은 불포화지방산이 많아 콜레스테롤, 혈중 지질을 개선해 혈액 순환에 도움을 줍니다.

고혈압 및 동맥경화를 예방할 수 있으므로 나이가 들수록 필수 영양제로 드시는 것도 좋습니다.

 

비타민D가 풍부하여 뼈 건강에 좋으나 비타민D를 이미 복용중인 분들은 둘 중 한 가지만 선택해서 섭취하는 것이 좋겠습니다.

 

 

 

 

혹시 생으로 드시고자 한다면 주의사항이 있는데요.


남극과 가까운 뉴질랜드 바다에서만 서식하므로 우리나라에서는 아마 날 것을 보기는 힘들 것 같습니다.

행여 있더라도 일단 의심을 해보시고, 꼼꼼히 살피는 것이 좋을 것 같네요.


뉴질랜드 시장에서는 살아있는 초록입홍합이 나온다고는 합니다.

 

대부분의 홍합은 늦봄부터 여름까지는 산란기에 접어들어 독성이 생깁니다.
삭시토닌이라는 독소는 언어장애, 마비증상까지 일으키며, 열을 가해도 남아있으므로 그 시기의 홍합은 아예 드시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영양분이 모조리 알로 집중되어 맛도 떨어지고요.

 

 

 

 


초록입홍합추출오일 제품의 가격은 천차만별이고, 같은 제품이라도 쇼핑몰 할인특가에 따라 달라집니다.

하루 섭취량이 1알짜리도 있고, 4알짜리도 있습니다.


단순히 가격만 보고 고르실 것이 아니라 1통에 몇 개월을 먹을 수 있는지를 비교해보는 것이 현명하지요.


심지어 초록입홍합이 주원료가 아닌 부원료로 포함되어 있을 수도 있습니다.
이러한 것들을 찬찬히 따져보면서 적합한 제품을 고르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초록입홍합으로 관절 건강, 가족 건강 챙겨 가시길 바랍니다.

 

 

 


#초록입홍합오일효능 #초록잎홍합효능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