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msm의 효능 효과, msm 식이유황 효능 부작용

 

 

 

관절 건강을 챙기기 위해 msm을 많이 찾습니다.
필수 미네랄인 황의 활성 형태를 msm이라고 하며, 먹는 유황이므로 식이유황이라고 부릅니다.

 


식이유황과 콜라겐은 언제나 함께 설명되어야 합니다.
상호 간 긴밀한 연관성이 있기 때문이지요.

 


우리는 연골을 구성하는 물질이라고 하면 콜라겐을 먼저 떠올립니다.
콜라겐이 사용되는 곳은 관절뿐만 아니라 굉장히 방대한데요.

 


겉 피부조직뿐만 아니라 내장, 혈관의 조직구성, 뼈와 연골, 근육의 근골격계, 손톱, 발톱, 머리카락 등 인체를 구성하기 위해서 없어서는 안 되는 성분이 콜라겐입니다.

 


콜라겐은 인체조직의 결합구조를 치밀하고, 강력하게 만들어주는 접착제입니다.
이 콜라겐은 혼자서 작용하기 보다는 보조 성분들이 받쳐주어야 합니다.

그렇지 않으면 금방 노화되고, 조직력이 느슨해지지요.

 

 

 

 

msm 식이유황은 콜라겐 구조를 강화시키는 역할을 합니다.
콜라겐 구조가 무너지지 않도록 결속시켜주는 이황화 결합이 필요한데요.
msm 식이유황이 이황화 결합에 사용되는 재료역할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특히 근골결계에서 콜라겐의 결속력을 강력하게 받쳐주게 되면 연골이 덜 닳게 되고, 관절염 예방에도 크게 도움이 됩니다. 앞으로는 100세 시대가 아닌 120세 시대라고 할 정도이므로 관절에 대해 신경을 안 쓸 수가 없지요.

 


물론 콜라겐과 msm 두 성분을 동시 섭취해도 무방합니다. 서로 상호 보완되는 성분이므로 더 빠른 통증 개선이 나타날 수도 있습니다.

 


심지어 msm은 시중에 판매되는 먹는 콜라겐보다도 콜라겐 생성에 훨씬 도움이 되는 성분이기도 합니다.

 


보통 콜라겐은 합성률이 너무 저조하여, 그 합성률을 높이고자 하는 기술이 핵심입니다.
육류 콜라겐 섭취시 합성률이 2%대이며, 어류 콜라겐은 40% ~ 50%대라고 합니다.


 

순수 콜라겐 성분으로 섭취를 하는데도 불구하고, 워낙 극악의 합성률을 보이지만 식이유황을 섭취하게 되면 콜라겐의 합성률을 현저히 높일 수 있습니다.

 

굳이 관절 건강이 아니더라도 피부를 위해 콜라겐 생성에 주력하고 싶을 때도 msm을 먹어주면 도움이 됩니다.

 

 

 

 

msm 식이유황 효능 중 하나로 혈액순환을 꼽을 수 있는데요.
적혈구의 모양을 유지시키는 성분이 바로 콜라겐과 식이유황입니다.
따라서 온전한 모양의 적혈구는 산소운반능력이 향상되고, 이산화탄수 배출 또한 원활히 일어날 수 있게 되는 것이지요. 신진대사가 좋아진다고 보시면 되겠습니다.

 


msm 섭취로 인해 피부가 상태가 무척 좋아지는 효능도 있습니다.
피부 밑의 근육층이 탄력을 잃지 않고, 수분 보유력이 높으면 주름이 생기지 않고, 윤기가 흐르게 됩니다.
식이유황은 피부 속의 근육부터 탄력을 채워주므로 생기 넘치는 동안을 가꾸는데 효과를 나타냅니다.

 


또한 msm은 글루타치온의 혈중 농도를 높이는 데도 작용합니다.
글루타치온은 항산화 효능과, 미백 효과를 나타내어 백옥주사의 원료로 사용되고 있는데요.
간 기능을 개선시켜주므로 피로회복에 도움이 많이 되는 성분이기도 합니다.

 

이렇듯 피부 미용 및 상태 개선에 도움이 되므로 화상, 흉터 치료에 식이유황을 많이 사용합니다.

 


식이유황 msm은 케라틴의 원료가 되어 탈모 및 가늘어지는 머리카락, 네일아트를 많이 하여 약해진 손톱, 발톱을 갖고 계신 분들에게도 도움이 되지요.

 

 

 

 

식이유황은 항염제로써도 좋은 효능을 발휘합니다.
관절염이나 잇몸염증, 족저근막염 등 모든 염증을 가라앉히는 효능 효과를 보입니다.

 


마약성분에 준하는 진통효과를 갖고 있다고도 알려져 있는데요.
msm에 의해 염증 자체가 완화되어 통증이 가라앉게 되는 원리이므로 일반적인 진통제와는 다릅니다.
따라서 식이유황은 만성염증, 급성염증 등 염증에 의한 통증에는 대부분 사용할 수 있습니다.

 


물론 약이나 치료제로 쓰이는 것은 아니므로 먹는 즉시 진통효과가 나타나는 것은 아닙니다.
우리가 밥 먹을 때 먹는 반찬과 같은 식품이므로 오랫동안 장기복용을 해주어야 차츰 좋아지게 되지요.

 

 

 

 

msm이 많이 든 음식으로는 ...
안타깝게도 유황은 음식으로는 충분한 섭취가 어렵습니다.
음식으로는 하루섭취권장량을 채우기 힘들기 때문에 건강기능식품으로 만들어진 것을 먹는 편이 더 나아요.

 


음식만으로 채우고자 한다면 관절통증 개선에 충분한 영향력을 발휘하지 못할뿐더러 너무 많은 음식을 먹어야 하므로 배보다 배꼽이 더 큰 사태가 벌어지지요.

 


칼로리 섭취도 과다해지고, 다른 영양소의 과다 섭취도 고려해야 하고요.
음식은 단일 성분으로 만들어진 것이 아니므로 단순하게 생각할 사항이 아니지요.

 


관절 통증이나 관절의 움직임을 개선하고 싶다면 그에 합당한 성분만을 섭취하는 것이 옳습니다.

 

 

 

 

msm은 평소 기운이 없고, 만성 피로에 시달리며, 냉한 기운을 호소하는 분들에게 잘 맞는 영양소입니다.
신진대사를 보다 빠르게 만들어주는 효과가 있으므로 소음인과 비슷한 체질을 가진 사람들에게 어울리는 영양 성분이라 할 수 있습니다.

 


몸에 에너지가 없어서 수면장애를 일으키고, 얕은 잠을 주무시는 분들은 밤에 드시게 되면 숙면을 취할 수 있습니다.

 

 

 


msm 부작용으로는 체질적으로 맞지 않는 분들이 드셨을 때의 불편함을 들 수 있습니다.

 

원래 열이 많은 열체질, 대사 속도가 원래 빠른 분들은 열감으로 인한

두통, 피부가려움, 안구충혈, 수면장애, 목의 가래끓음 등의 불편함을 호소할 수 있으므로 섭취에 주의를 요합니다.

 


이런 증상이 있는 분들은 밤에 드시는 것보다 낮에 드시는 것이 좋습니다.
낮은 함량으로 고르시는 게 좋고, 아예 안 드시는 것도 괜찮습니다.

 

 

몸에 맞다 할지라도 과복용 시 독이 되는 건 정설이므로 너무 과하게 먹는 것은 지양해야 합니다.

 


MSM 영양제를 고를 때는 함량 위주로 알아보고, 제품에 함께 든 부원료도 살펴보세요.

내가 평소 먹는 영양제와 중복된 성분이 들어 있는지도 꼼꼼히 체크해볼 필요가 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