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고구마다이어트 방법, 생 고구마다이어트 효과

 

고구마를 어떻게 먹어야 살 빠지는 데 도움이 될까요?
생고구마로 다이어트? 찐고구마 다이어트? 군고구마 다이어트? 이 셋 중 어떤 것이 다이어트효과가 더 클까요?

 


힌트 :: 수분이 적을수록 포만감이 오래갑니다.
정답은 ?? 군고구마 다이어트~!!

 


찐고구마는 수분이 많은데 비해 군고구마는 굽는 과정에서 수분이 날아가 영양성분과 포만감이 커지게 된다는 특징이 있어요.


포만감이 크다는 의미는 2개 먹을 것을 1개만 먹어도 된다는 의미가 됩니다.


칼로리를 따져보면 생고구마 칼로리는 112Kcal, 찐고구마 칼로리는 114Kcal, 군고구마 칼로리는 142Kcal입니다.


고구마 1개로만 따져보면 생고구마의 칼로리가 가장 낮기 때문에 다이어트에 효과가 좋을 것 같잖아요? 하지만 전체적으로 보면 다이어트 효과는 좀 떨어지는 편이에요.

 

 

 

익히지 않은 생으로 된 채소는 밥을 대신할 수 없어요.
당근이나 오이 몇 조각 먹은 것과 똑같아요.
심리적 포만감이 쉽게 올라오지 않아서 많이 먹게 되지요.


밥 1공기의 칼로리가 대략 300kcal 정도인데요. 생고구마 3개를 먹을 바에는 그냥 밥을 먹고 말지요. 다이어트를 위해 밥을 반 공기로 줄였다 싶으면 생고구마 1.5개 먹는 것와 같습니다.


실제로 밥 1공기의 칼로리는 그렇게 높은 편이 아니에요. 충분한 포만감을 제공하고, 심리적으로도 안정되게 만들어 간식을 탐하지 않게 하지요. 물론 다른 반찬들도 함께 먹기는 하지만 고구마도 다른 식품을 곁들이기 때문에 밥과 나물 몇 가지, 생선 반찬 먹는 것과 다를 바 없어요.


고구마와 쌀밥의 칼로리가 유사한데 굳이 고구마로 대체하는 이유는 쌀밥보다 혈당지수가 낮아 포만감을 주고, 천천히 소화가 되기 때문이에요.


그런데 익히지 않은 생채소라면 필시 더 많은 양을 먹게 됩니다.
안 먹어도 될 간식도 더 먹게 되고요.
어지간히 독하지 않으면 생고구마로는 다이어트에 성공하기 힘들어요.

 

 

 

찐고구마는 생고구마와 칼로리가 거의 차이가 없지만 익혀 먹으므로 밥을 대신할 수 있습니다.

군고구마도 식사대용으로 충분하지요.

군고구마는 칼로리가 높지만 포만감면에서 찐고구마보다 우월하므로 훨씬 적게 먹을 수 있어요.
하지만 치명적인 단점이 존재합니다.
너무 맛있다는 것..


다이어트 음식들이 맛이 없는 이유는.. 많이 먹지 못하게 하려고. ㅠㅠ
군고구마는 너무 맛있어서 포만감이고 뭐고 없어요. 일절 없어요.


단순하게 칼로리만 봐도 끼니 당 1개만 먹어야 다이어트 효과를 볼 수 있어요.
특히 저녁 식단을 꾸리기 위해 군고구마를 선택했다면 무조건 1개만 먹어야 합니다.
2개를 먹으면 평소에 밥 먹는 것과 다를 바 없어요. 다이어트가 아닙니다.


고구마 다이어트 했다가 살 쪘다는 사람들은 은근 많아요.
가만 들어보면 맛있어서 먹을 때마다 몇 개씩 먹었다는 후문입니다.
다이어트를 한다는데 밥 1공기 반 ~ 밥 2공기씩을 매일 먹은 셈이니 왜 살이 안찌겠어요?
살이 빠지는 게 이상한 거지요.

 

 

 

어차피 군고구마는 집에서 해 먹기가 힘들긴 힘들어요.
다이어트의 핵심은 간편하고, 번거롭지 않아야 할 것!!


뭐든 복잡한 일이다 싶으면 금방 포기하게 되는 것 같아요.
군고구마가 가장 낫다고 할지라도 집에서 굽는 게 힘들다면 그냥 차선책, 찐고구마로 갈아타는 것도 현명한 선택이지요.


만약 군고구마로 다이어트를 하고 싶다면 개별 포장된 군고구마를 다이어트 일정에 맞게 주문해서 먹을 수는 있어요. 다이어트 도시락만 판매하는 쇼핑몰에서 군고구마도 판매합니다.


겨울철에는 고구마가 제일 잘 나가는 인기 품목이라고 하네요.


고구마 가격은 지금 갓 수확한 생고구마 10kg이 11,000 ~ 18,000원 정도면 살 수 있고, 군고구마로 조리되어 개별포장된 것은 10개에 20,000원 정도입니다.


어떤 것이 더 좋을는지는 각자 편할 대로 선택하시면 될 것 같아요.

 

 

 

고구마 다이어트 식단은 고구마 1개, 바나나 1개, 단호박 3조각, 식빵 1개, 방울토마토 3개, 양상추 및 푸성귀 서너 장, 우유 1컵으로 맞춰주면 됩니다.


이것을 끼니마다 먹는 건 아니고, 다이어트 저녁식단으로만 드셔도 괜찮습니다.
저녁밥을 걸게 먹는 스타일이면 고구마 다이어트의 위력을 체험해볼 수 있어요.
평소 저녁식사를 많이 먹는데다가 기름지게 먹는 사람은 살이 금방 빠집니다.


만약 원래대로의 식습관으로 돌아온다면? 당연히 요요로 되돌아오겠지요.


고구마 다이어트의 가장 큰 부작용이라고나 할까요?
심플한 식단을 고수했기에 몸매가 예쁘게 다듬어졌던 건데요.


예전처럼 기름지고, 많은 양의 식사를 하게 된다면 당시의 체중보다 훨씬 더 많이 나가게 될 거예요. 고구마 다이어트를 안 하느니만 못한 셈이 됩니다.


일반식으로 되돌아가려면 밥 1공기에 나물, 생선 반찬 정도가 괜찮습니다.
엇비슷한 칼로리에 기름기를 배제한 식단은 현재 몸매를 유지할 수 있도록 만들어주는 최선의 선택입니다.

 

 

연예인들의 고구마 다이어트 식단도 살펴볼까요?


1. 수지의 다이어트 식단 :: 고구마, 닭가슴살, 현미밥, 샐러드, 우유
아침으로는 고구마 1개, 닭가슴살 1개 / 점심밥은 현미밥과 야채샐러드 / 저녁식사는 고구마 2개로 끝입니다.


현미밥을 먹을 때도 딱히 반찬이 있는 건 아니고, 그냥 우적우적 씹어 삼키는 야채의 일종..


2. 설현의 다이어트 식단 :: 고구마, 닭가슴살, 계란
위의 식단으로 하루 1끼만 먹었다고 합니다.


연예인들은 지금은 예쁘지만 나중에 중년이 되면 통통해질 수도 있겠어요. 너무 안 먹으면 기초대사량이 그에 맞춰 낮아지므로 평생을 안 먹다시피 살아야 하는데요.
연예인이니까 중년이 되더라도 알아서 잘 관리하겠지요.


 

 

 

우리는 관리해줄 트레이너가 곁에 없으므로 칼로리를 극단적으로 제한시키는 다이어트 방법은 위험합니다.

 

당장은 살이 빠질 수도 있지만 다이어트 식단을 그만 두는 순간부터 고삐풀린 망아지처럼 식욕이 폭발하게 될 수도 있어요. 맛있는 음식 순회를 마치고나면 본디 체중으로 단 1주일만에 되돌아갑니다.

2주가 지나면 1~2kg는 더 올라가 있을 테고요.

고작 3kg 빼려고 그 고생고생, 모진 수고를 했으나 순식간에 5kg가 훅 붙어버리지요.


단시간에 몇 kg가 확 빠진 건 좋아할 일이 아닙니다.

6개월간 유지할 수 없다면 그 다이어트는 실패니까요.


따라서 오래 가는 다이어트를 하려면 일반식으로 먹으면서 할 수 있는 다이어트 방법을 찾아보셔야 할 거예요.

 

추후 요요를 최소화 시키고, 기초대사량이 떨어지지 않도록 관리해줄 수 있는 다이어트방법이 가장 좋은 방법입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