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국내 2차 감염 코로나확진자 6번째 확진자, 코로나 3번째 확진자 이동경로 동선, 지역 선별진료소 확인

 

 

 

1월 30일 기준 국내 우한폐렴 확진자가 2명이 늘었습니다.
현재까지는 4명이었으나 6명으로 추가 감염자가 발생되었는데요.


다섯 번째 확진자는 중국 우한 시를 방문한 뒤 24일 귀국하여 능동감시자로 분류되어 관리되던 중 양성이 확인 된 사례입니다.


우한폐렴의 원인 신종코로나바이러스의 잠복기는 7일 ~ 14일로 이 기간을 넘기면 감염력을 상실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우한폐렴 다섯 번째 확진자 역시 우한에서 발병 후 잠복기를 거쳐 증상이 나타난 것으로 보이는데요. 평소 발열은 없었으나 천식으로 인한 간헐적인 기침만 있었다고 전해집니다.


현재 날짜 1월 30일, 세 번째 확진자가 이동한 날짜로부터 8일째 되는 시점입니다.
잠복기를 이제 막 넘어선 시점이라 2차 감염자의 증상이 나타날 시기가 되었습니다.

 

 

 

 

다섯 번째 확진자까지는 중국 우한에 방문한 이력을 갖고 있지만 여섯 번째 확진자는 세 번째 확진자의 접촉자로 2차 감염의 첫 사례입니다.


인간에서 인간으로 감염되는 사례로는 이미 우한에서도 드러난 상황인데요.
이전의 확진자들은 우한의 화난시장에 가본 적도 없고, 연관성도 없는 사람들이었습니다.
동료가 감기 증상이 있었다는 진술을 한 적이 있습니다.


이미 인간끼리의 감염으로 걸린 상태에서 또다시 인간에게 감염이 되었다는 사실은 상당히 위험한 수준이라고 볼 수 있는데요.


2차 감염인 여섯 번째 확진자는 56세 남성으로 알려졌습니다.
능동감시를 받던 95명 중 1명으로 양성 판정을 받아 곧바로 서울대병원으로 이송되었습니다.

 

 

 

 

세 번째 확진자의 동선을 보면 상당히 유동인구가 많은 곳을 다닌 것으로 보이므로 또 다른 2차 감염자의 발생 가능성이 매우 농후하다고 볼 수 있습니다.


여섯 번째 확진자의 동선까지도 궁금해지는 상황입니다.


2차 감염된 여섯 번째 확진자에 대한 정확한 정보가 아직은 나오지 않은 상황이므로 밀접 접촉자인지 아니면 일반 접촉자인지는 아직 확인되지 않았습니다.


세 번째 확진자가 만났던 95명 중 밀접 접촉자에 포함되는 사람들은 15명입니다.
가족 3명, 호텔 7명, 식당 2명, 성형외과 1명, 식당 1명, 편의점 1명입니다.


세 번째 확진자의 동선은 아직까지도 정확히 알려지지 않은 상태라 불안감이 더 가중되고 있는 건 말할 것도 없겠습니다.


국내 세번째 우한폐렴환자 동선은 기존에 알려진 74명에서 95명으로 확대되었고, 일산에서의 접촉자가 80명이라고 합니다.

 

 

 

 

22일 개인 렌터카를 이용해 성형외과를 방문한 뒤 압구정로 식당에서 식사를 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서울 강남구에 있는 호텔에 투숙하였다고 합니다.
이미 환경소독이 끝난 상태로 영업 중입니다.


23일 한강 산책을 마치고 편의점에 들렀고, 식당에서 식사를 하였습니다. 공개된 장소들은 모두 소독을 마친 상태라고 합니다.


24일 성형외과를 다시 방문하였고, 오후에는 일산에 있는 음식점과 카페를 이용하였으며, 일산에 있는 모친 자택에 체류하였습니다.


일산에서의 동선은 명확하게 공개되지 않은 대신 다중 주민이용시설에 대한 소독을 강화하고, 지속적으로 실시하고 있습니다.

 

 

 

 

만일 22일 ~ 24일 확진자 주변에 있었던 것 같은데 증상이 생겼다면 신고를 하는 것이 좋겠습니다.


우리나라에서 치료를 받는 확진자는 증상이 호전되고 있으며, 중환자는 없습니다.

반면 제대로 치료를 받지 못하고 있는 중국은 사망자까지도 나올 정도로 병이 무섭게 발전하고 있고요.


우리나라에서 치료를 받으면 크게 위험하지 않고, 완치될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경로를 어느 정도 공개하는 이유는 확진자와 우연히 같은 장소에 있었을 것 같은 사람이 우한폐렴 증상이 나타났을 때는 바로 신고하라는 의미입니다.


치료를 하지 않고 방치했을 때 증상이 빠르게 악화되는 것을 중국의 사례로 알 수 있으므로 최대한 빨리 치료에 들어가야 합니다.

 

나와 가장 가까운 사람들, 내가 사랑하는 사람들이 함께 감염될 우려도 있고요.

 

 

 

 


신고는 질병관리본부 1339에 전화하면 되는데 장난스러운 전화도 많이 걸려와 연결이 어려운 편이라고 합니다.


우한폐렴 증상이 의심된다면 카카오맵, T맵, 114에서는 신종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 선별진료소라고 검색하면 내 위치와 가장 가까운 선별진료소를 안내해줍니다.


포털사이트에서는 ‘지역 선별진료소’라고 검색하면 우리 동네에 있는 선별진료소를 보여줍니다.


메르스는 2차 감염자가 본인이 메르스에 감염된 줄 모른 상태로 병원을 방문해서 확산이 더 빨랐다고 하지요.


그래서 우한폐렴은 선별진료소를 마련하여 본인이 의심환자 같다면 가까운 동네 선별진료소를 찾아갈 수 있도록 해두었습니다.

 

 

 

 

특히 고양시 선별진료소는 덕양구 보건소, 일산동구 보건소, 일산서구 보건소, 명지병원, 일산병원, 일산백병원 총 6곳입니다.


질병관리본부에서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기 위한 웹사이트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정확한 정보를 얻고자 하시면 사이트에 방문해보실 것을 권해드립니다.

 

 링크 ::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바로가기

댓글